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모빌,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 오픈…“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카테고리 없음 2022. 10. 14. 14:52

    “연간 발표하던 모빌리티 리포트, 보다 시의성 있게 제공”
    홈페이지 통해 콘텐츠 수시 공개 예정…연말 책자로도 발간

     

    [데일리안 = 민단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14일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를 열고 모빌리티 리포트의 분석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간 카카오모빌리티는 2017년부터 매년 모빌리티 리포트를 발간하며 카카오 T 이용자들의 이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들의 변화하는 생활상과 국내 이동 트렌드를 조명해왔다. 이러한 콘텐츠를 보다 시의성 있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의 디지털 자산 구축 및 통합 관리는 물론, 올해부터 시의성에 맞춰 공개 예정인 이동 데이터 분석 결과까지 한 곳에 모은 ‘이동 콘텐츠 및 데이터 아카이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로써 모든 이용자들은 모빌리티 리포트의 시의성 있는 콘텐츠는 물론 과거의 콘텐츠와 데이터들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가 한 해의 주요 이동 데이터와 관련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호평 받아온 만큼 매년 연말에는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콘텐츠를 엮어 책자 형태의 리포트도 지속적으로 별도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 첫 콘텐츠로 올해 가장 큰 화두였던 ▲택시대란과 수요∙공급 불일치 실태 및 시사점을 살펴보고 ▲1인당 주행 건수와 엔데믹 간의 관계 분석을 다뤘다. 이를 통해 이동 서비스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빌리티를 넘어 일상 생활 속 변화의 원인도 함께 분석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를 통해 확보한 방대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모빌리티를 넘어 생활 환경의 변화를 분석해 왔다”며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의성에 맞게 공개하며 이동의 변화가 함축하고 있는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살피는 동시에 다양한 기술적 혁신 사례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