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카테고리 없음 2022. 9. 28. 12:35
월 6900원, 연 4만9000원에 PC·모바일·웹 기반 최신 오피스SW 이용
최대 5대까지 설치 가능한 PC용 라이선스 및 모바일용 한컴독스 제공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패키지SW(소프트웨어)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 월 6900원, 연 4만9000원(개인용 기준)을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신 버전의 한글과 오피스SW를 사용할 수 있다.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쓸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구현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선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 한셀, 한쇼)와 맥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한컴독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해 올해는 B2C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컴은 28일부터 1월 27일까지 한컴독스 신규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